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북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공원에서 즐기는 풍성한 가을 숲속체험
- 숲에서 맘껏 뛰어놀며 발산하고 교감하기 -
기사입력  2019/10/31 [11:48]   김동관 기자

 

     어린이들 공원 숲속 체험 모습


청주시가 문암생태공원, 상당산성옛길, 솔밭공원, 율봉공원에서 유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행복한 생태체험에 연일 아이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며 공원 곳곳에서 재잘재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다.

 

아이들은 숲해설가와 함께 숲길을 걸으며 낙엽을 밟아보고 흩날리기, 낙엽 조각품 만들기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나뭇잎의 색깔을 알아보고 곱게 물든 나뭇잎으로 가면놀이, 플라타너스 왕관 만들기, 단풍잎 그라데이션 만들기, 알록달록 단풍잎 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숲놀이를 통해 가을을 느끼며 즐거움을 만끽했다.

 

또한 열매와 씨앗의 모양을 관찰하며 동물의 털에 붙어서 이동하는 도꼬마리 씨앗 던지기와 바람에 날아가는 단풍나무 씨앗으로 누가 가장 멀리 날리나 시합해보며 어떻게 씨앗이 멀리 퍼져나가는지 놀이를 통해 알아봤다.

 

시 관계자는아이들이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숲놀이를 통해 계절의 변화와 함께 생태감수성을 느낄 수 있길 바란라며주말에는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이 다채로운 가을의 숲을 느끼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김동관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의 테마관광(여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