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찰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동남署, 외국인 봉사단체와 함께 구도심 범죄예방에 총력
기사입력  2019/10/17 [11:11]   장윤창 기자

 

     합동순찰 활동 모습

 

천안동남경찰서(서장 김광남),

1016일 경찰은 외사 봉사단체들과 함께 천안시 구도심인천안 동부역일원에서 대대적인 합동순찰을 실시했다.

 

이 날 합동순찰에는 천안동남경찰서 소속 외사협력자문위원회’ ‘외국인 자율방범대’ ‘외국인 유학생 치안봉사단외국인 노동자로 구성된 태권 리더스등 총 81명이 참가하였다.

 

안동부역 일원은 구도심 슬럼화가 가속되고 내국인이 빠져나간자리를 외국인 전용 식당들이 들어서면서 이곳을 찾는 외국인들이 많아져 주민들의 범죄 불안이 높은 곳이다.

 

경찰은 올해 이 지역에서의 내외국인 합동순찰에 몰입했고 그 결과 이 지역에서의 범죄가 ‘17년 대비 27%감소시킨 것으로 파악되었다, 이 지역 외국인 유동인구가 대폭 늘었다는점을 감안하면 사실상 더 많이 감소한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합동순찰 뿐만 아니라 천안시에 의뢰하여 이 지역 외국인이 가장 많이 다니는 곳을 찾아 경찰 특별순찰구역경고 문구가 담긴 로고젝터를 설치하였다.

 

로고젝터는 야간에 LED 빛을 이용하여 글이나 그림 등을 벽이나 바닥에 쏘아 현출하는 장치로 중국, 태국 등 7개 국어로제작된로고젝터 13개를 설치하는 등 외국인 범죄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안동남경찰서장은 외국인 주민 스스로 자율방범 활동에 참여하면서 내외국인이 함께 안전한 도시를 만들게 되고 아울러 다문화에 대한 인식개선도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합동순찰을 통해 주민불안 해소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 장윤창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