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북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전통시장, 추석명절 맞아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 준비
- 저렴한 장보기부터 기분 좋은 혜택까지! 전통시장으로 오세요 -
기사입력  2019/09/05 [10:47]   김동관 기자



▲     시장홍보 포스터



청주시 전통시장이 추석을 앞둔
9월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저렴한 장보기는 물론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시장별로 아래와 같이 다양한 테마와 이야깃거리로 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 다양한 재미와 추억을 준비한다.

 

서문시장 <9.6()~9.7() 청주 삼겹살 갈 축제>

서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단장 박진수)와 서문시장상인회(회장 김동진)6일부터 7일까지청주 삼겹살 갈 축제를 서문시장 삼겹살 거리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청주 삼겹살 갈 축제는 삼겹살 요리 무료 시식행사, 돼지고기 경매 이벤트, 점포별 삼겹살 할인 행사와 디저트 마켓 등 추석 전 풍성한 프로그램이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개최된다.

또 버스킹, 품바공연, 마술쇼, 가요제 등 다양한 행사부터 플리마켓은 물론 돼지카페 커피 할인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로 서문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청주 삼겹살 갈 축제104일부터 5일까지 다시 한 번 축제를 이어갈 계획이다. [행사문의 : 043-222-3392]

 

원마루시장 <9.7() 원마루 프리마켓, 아나바다 장터>

< 9.11() 추석맞이 그랜드 세일과 전통놀이 한마당>

원마루시장에서는 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문화광장에서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원마루 프리마켓 아나바다 장터를 진행한다. 일상 속 쓰는 물건에서 보물을 발견해보자는 취지로 참여를 원하는 경우 상인회에 문의하면 된다.

이어 11일에는추석맞이 그랜드 세일과 전통놀이 한마당이 진행되는데, 전통시장에서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전통놀이(제기차기, 투호놀이, 팔씨름, 윷놀이)와 송편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재미를 제공한다. [행사문의 : 070-7198-4568]

 

사창시장 <9.7() 줌마데이 세일행사 ; 곳간에서 문화난다!>

<9.21.() A-JUMMA 페스타>

사창시장에서는 7일 오후 2시부터 오후6시까지 시장 내 사거리에서줌마데이 세일행사 ; 곳간에서 문화난다가 개최된다. 아줌마로 대표되는 시장의 주 고객층은 물론 가족단위 고객까지 아우를 수 있는 공연(버스킹)과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지역 공예가 아트마켓을 운영할 예정이며, 경매 할인행사와 다트 경품 이벤트도 함께 열려 재미를 더한다.

줌마데이 세일행사는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열릴 예정이다.

21일 오후 5시부터는 시장 고객주차장 특설무대에서 ‘A-JUMMA(아줌마) 페스타가 개최된다.

이 행사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활성화 다짐 선포식을 시작으로, 시장길 퍼레이드, 축하공연, 고객 장기자랑과 베트남, 몽고, 태국, 필리핀 등의 다문화 가정 맛자랑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으로 채워진다. [행사문의 : 070-4046-0552]

 

복대가경시장 <9.9()~9.11() 추석맞이 고객감사 이벤트>

복대가경시장에서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안승진)주관으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구매 금액별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추석맞이 고객감사 이벤트를 열어 추석명절 제수용품 등 장을 보는 고객들에게 정과 덤을 선사한다. [행사문의 : 043-235-5025]

 

사직시장<향수의 전통시장 만들기>

사직시장에서는 6일과 202회에 걸쳐향수의 전통시장 만들기행사가 진행된다. 향수의 전통시장 만들기 사업은 대규모점포와 차별화된 전통시장 고유성을 살린 문화공연과 체험행사로 추석과 즐거움이 있는 전통시장을 만드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품바공연과 국악공연, 사직시장 가요제, 추억의 주전부리전, 팔씨름퀸 선발대회 등 진행되어 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향수와 추석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북부시장에서는 5, 20, 1010, 10124회에 걸쳐북부시장 고객사은 영수증 경품 이벤트를 열어 공연,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과 고객 경품 이벤트를 열고, [행사문의 : 043-224-8085]

 

두꺼비시장에서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전통시장 활성화 가을 감사 세일행사가 진행된다. 축하공연, 초등학생 대상 요리대회, 손글씨 체험,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체험 행사와 함께 사진인화 이벤트도 진행돼 재미와 추억을 함께 남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6일부터 15일까지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정차도 한시적으로 허용해 이용객의 편의 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라며 질 좋은 농축수산물도 저렴하게 구입하고, 다양한 문화체험도 경험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 달라라고 당부했다.


/ 김동관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의 테마관광(여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