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세종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문화재단, 8월 12일부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시민 도슨트’ 모집
- 하반기 6개 정기강좌 19일부터 홈페이지 통해 접수 -
기사입력  2019/08/12 [11:15]   이선희 기자

 

▲     홍보 포스터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시민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812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30명을 모집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20세 이상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인문 또는 미술 강좌를 수강한 시민 중에서 50%를 선발하고, 나머지 50%는 희망자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강의는 28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4회 이상 출석한 수강생들에게만 시민 도슨트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0.5.~31일 대통령기록관에서 진행되는 세종대왕과 음악, 치화평국제전시회 관람객 이해를 높이기 위한 해설 프로그램을 시민이 직접 도슨트로 참여하여 활동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세종대왕 국제전시회 총감독을 맡은 조은정 교수(한국근현대미술사학회 회장)미술전시 공간의 역사와 도슨트의 역할, 전시해설과 스크립트 작성 방법에 대해 강연하고,김지연 큐레이터가 미술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위해 근현대 서양미술과 동시대 미술 강연을 진행한다.

 

한편 세종여민락아카데미 하반기 정기강좌는 917일부터 인문, 클래식, 국악, 영화, 미술, 지리 등 6개 강좌로 운영되며 19일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관련문의는 문화예술교육팀(044-850-0522/0527)으로 하면 된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시 은행나무길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