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고/컬럼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파트 단지내 주민안심(住民安心)탄력순찰의 의미 !
기사입력  2019/08/09 [10:21]   송경호 기자

 

▲ 방준호 경위(서산경찰서 해미파출소)    

최근 들어 아파트 단지 내 5대 범죄가 증가하고 있으나, 일반인들의 접근제한 의식으로 순찰활동이 미흡한 것이 사실이었다. 그리고 사람들은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다는 사회적 불안감으로 인하여 자신들의 안전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 현()추세이다.

 

이에 따라 우리 경찰에서는 아파트 단지 내 적극적인 탄력순찰로 교통사고, 범죄예방홍보 등 주민 치안만족도 향상에 심혈을 기울리고 있다.

아파트 단지 내 주민안심 탄력순찰 이란 세대수가 많고 112신고가 많은 곳, 그리고 범죄발생 지역 범죄 취약지 등을 참작하여 관할 지구대장 및 파출소장이 순찰이 필요한 장소를 선정 한다.

특히 여성 안심귀갓길, 아파트 부근 산책로, 외국인 밀집지역, 그리고 아파트 단지 내외 순찰활동은 지정된 전담 아파트 내에 주. 야간 각 1시간 이내 탄력순찰 지정을 하여 아파트 단지 내 경로당 방문 교통사고, 보이스피싱 등 범죄 예방활동 홍보 등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관리사무소 등과 유기적인 협력 치안시스템을 구축 필요시 협업을 하고 있으며, 그리고 유치원, 초등학교 방과 후 시간 대 어린이 사고 등 예방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순찰시 가급적 112순찰 차량에서 하차하여 단지 내 방범진단 및 주민접촉 등으로 가시적 순찰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리고 아파트 주민과 간담회나 입주자 대표회의 참석시 의견수렴을 청취하여 순찰 활동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아파트 엘리베이터 홍보 모니터 하단에 아파트 단지 내 경찰관이 순찰중입니다라는 문구를 현출 단지 내 주변을 도보 순찰로 가시성을 높여 사전범죄 요인 행위 차단으로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우리 서산 경찰서에서는 최초로 시행하는 제도인 만큼 치안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 할 것이라고 필자는 믿어 의심치 않는다.

 

 

/  서산경찰서 해미파출소 경위 방준호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의 테마관광(여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