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 항만·연안·섬 분야 전문가 한 자리에
- 23일 보령서 2019 해운항만분야 발전방향 모색 워크숍 개최 -
기사입력  2019/05/23 [20:13]   이선희 기자

 

▲     워크숍 모습


충남도는 23일 보령 공주대학교 수련원에서 ‘2019 해운항만분야 발전 방향 모색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해운항만분야 워크숍은 항만·연안·섬 분야 전문가가 한 자리에 모여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소통하는 협력의 장으로 마련했다.

 

도와 시·군 공무원, 전문가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워크숍은 특강, 현안 공유, 정책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해운항만분야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정책 방향’, ‘연안 보존 관리등을 주제로 해양수산부 항만정책과 김원중 서기관과 박정주 도 해양수산국장이 특강을 펼쳤다.

 

또 참석자들은 시·군별 해운항만분야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으며, 항만·연안·섬 등 분과별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정책 토론도 실시했다.

 

특히 정책 토론에서는 항만 충남 항만별 발전 방향연안 효율적인 연안 침식 방지 방안도서민 정주여건 개선 방안3개 분과별로 나눠 심층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도 관계자는 “‘해양건도 충남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항만, 연안, 섬을 위한 정책 발굴이 매우 중요하다앞으로 도와 시·군이 함께 해운항만분야 발전을 위해 국비 확보와 국가 계획 반영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